심사 개요

▶ 운영방식

가. 2008년 10월 18일 대회장에서 직접 만드는 종목이다.

나. 대회장에서 직접 공개되며, 연습종목과 큰 주제는 같으나 세부 주제는 다른 내용으로 하여, 참가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팀웍, 융통성, 문제해결력을 공정하게 평가하게 된다.

다. 종목별 주제는 대회장 입장 후 공개하며, 팀 토론/설계/구조물 완성까지 전체 시간을 120분으로 하여 운영한다.

라. 시간 내에 완성되지 않으면 실격 처리되며, 아이디어 회의/구조물 설계/수리과학의 원리설명을 팀 기록장에 써서 작품과 함께 제출해야 하며 어느 하나라도 제출되지 않으면 실격 처리되어 점수에 반영하지 않는다.

마. 유치부는 팀웍, 주제에 대한 표현력, 그림으로 표현된 주제의 설명에 평가를 주로 하며, 연습 종목에서 만든 작품과 합산하여 심사를 한다.

바. 초등부는 구조물의 주제를 수리과학의 원리로 얼마나 잘 이해하고 접근했는지를 제출한 기록지를 함께 평가한다.

아이디어를 팀원들과 함께 교환하고, 설계하고, 창의적인 생각을 실제 산출물로 구체화했는지를 평가에 반영하는 것이다.

독특한 디자인, 아름다운 디자인, 편리한 디자인, 기능을 잘 표현한 디자인 등 수리과학과 예술이 통합되는 산출물로 생활 속 모든 구조물들이 수학, 과학과 하나로 연결되는 과정을 통하여 본 대회는 참여자 간에 흥미롭고 즐거운 축제처럼 운영될 것이다.l

사. 심사와 결과 발표는 당일에 이루어지며, 시상식은 10월 25일(예정)에 별도로 진행한다.

아. 참가자들은 30cm자, 가위, 필기구[연필, 지우개]를 준비해야 한다.

 





부문별 상세 요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