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중입니다
준비중입니다
대회 목적
○ 과학, 기술, 공학, 수학, 예술 등 모든 영역이 융합(STEAM)된 주제로 개인 또는 팀원이 서로 협력하여 기획·설계·표현하는 과정을 통해 참가자들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구현 및 기업가정신 함양을 기르는 데 목적을 둔다.
○ 미래 꿈나무인 청소년들에게 과학기술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 창의적인 사고 역량을 길러줌과 동시에 전 세대의 참여를 통해 융합과학문화 저변을 확대·조성하는 목적으로 운영한다.
대회개요
○ 대회명 : “상상력을 깨우는” 2024년 제18회 국제수리과학창의대회
○ 주 최 : (재)융합과학문화재단
○ 주 관 : 서울초중등4D수리과학융합교육연구회
○ 일 정 : 2024년 10월 19일(토) 09:00~16:30
○ 대 상 : 국내·외 유치부, 초등부, 중학부, 고교부, 일반부, 시니어부
○ 장 소 : 국립과천과학관*
(일부 국가 사전 온라인 심사)
○ 참가비 : 무 료
* 본 행사는 국립과천과학관과 아무런 관계가 없으며, 참가자에게 제공되는 입장권은 (주)포디랜드의 후원으로 제공되는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대회종목
※ 참가자는 종목별 세부사항에 따라 사전제작후 자료제출을 완료하고 행사 당일 현장에 작품을 지참할 것
※ IMSCC 2024부터 현장에서 작품을 제작하지 않으며 주최측은 포디프레임 자료를 제공하지 않음
※ 놀이 부문 Ⅰ,Ⅱ부 와 창의 Ⅳ부의 경우 제출된 온라인 자료만으로 심사가 진행되며, 결과는 행사 당일 시상식에서 발표됩니다.
○놀이분야 - (온라인 심사)
놀이Ⅰ부 만 3세 미만(영아) | 블록 놀이 활동 |
놀이Ⅱ부 만 3세 미만(영아) | 친구들과 함께 몸을 움직여요 |
○창의분야
-(현장심사 전시+질의응답)
창의Ⅰ부 만 3~5세, 특수 | 스포츠 종목 표현하기 -픽토그램- |
창의Ⅱ부 초등 1~3학년,특수 | 생동감 넘치는 스포츠 장면 표현하기 |
창의Ⅲ부 초등 4~6학년 | 사회적 약자를 위한 혁신적인 스포츠 보조기구 발명 |
-(온라인 심사)
창의Ⅳ부 60세 이상 | 내 인생의 보물 |
○메카트로닉스분야 (현장심사 시연+미션수행)
메카트로닉스Ⅰ부 초등학생 | 로봇 릴레이 경주 |
메카트로닉스Ⅱ부 중학생 | 로봇 미션 수행 |
메카트로닉스Ⅲ부 고등학생 | 로봇 미션 수행 |
○융합분야 (현장심사 시연+미션수행)
발명메이커부 중학생 | AI 스마트 팩토리 제작 |
소프트웨어부 고등학생 | AI with Universal Design |
STEAM부 전 연령 | AI to the(4D) Space! |
캡스톤디자인부 고등,대학생,일반 | 디지털과 물리적 경험이 만나는 세상 |
대회 목적
○ 과학, 기술, 공학, 수학, 예술 등 모든 영역이 융합(STEAM)된 주제로 개인 또는 팀원이 서로 협력하여 기획·설계·표현하는 과정을 통해 참가자들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구현 및 기업가정신 함양을 기르는 데 목적을 둔다.
○ 미래 꿈나무인 청소년들에게 과학기술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 창의적인 사고 역량을 길러줌과 동시에 전 세대의 참여를 통해 융합과학문화 저변을 확대·조성하는 목적으로 운영한다.
대회개요
○ 대회명 : “상상력을 깨우는” 2024년 제18회 국제수리과학창의대회
○ 주 최 : (재)융합과학문화재단
○ 주 관 : 서울초중등4D수리과학융합교육연구회
○ 일 정 : 2024년 10월 19일(토) 09:00~16:30
○ 대 상 : 국내·외 유치부, 초등부, 중학부, 고교부, 일반부, 시니어부
○ 장 소 : 국립과천과학관* (일부 국가 사전 온라인 심사)
○ 참가비 : 무 료
* 본 행사는 국립과천과학관과 아무런 관계가 없으며, 참가자에게 제공되는 입장권은 (주)포디랜드의 후원으로 제공되는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대회종목
분 야 | 부 문 명 칭 | 대 상 | 주 제 | 현장심사 유형 |
---|---|---|---|---|
놀이 | 놀이Ⅰ부* | 만 3세 미만(영아) | 블록 놀이 활동 | 온라인 심사 |
놀이Ⅱ부* | 만 3세 미만(영아) | 친구들과 함께 몸을 움직여요 | ||
창의 | 창의Ⅰ부 | 만 3~5세 | 스포츠 종목 표현하기 - 픽토그램 - | 현장 심사 전시+질의응답 |
특수교육대상자 | ||||
창의Ⅱ부 | 초등 1-3학년 | 생동감 넘치는 스포츠 장면 표현하기 | ||
특수교육대상자 | ||||
창의Ⅲ부 | 초등 4~6학년 | 사회적 약자를 위한 혁신적인 스포츠 보조기구 발명 | ||
창의Ⅳ부*** | 60세 이상 | 내 인생의 보물 | 온라인 심사 | |
메카트로닉스 | 메카트로닉스Ⅰ부 | 초등학생 | 로봇 릴레이 경주 | 현장 심사 시연+미션수행 |
메카트로닉스Ⅱ부 | 중학생 | 로봇 미션 수행 | ||
메카트로닉스Ⅲ부 | 고등학생 | 로봇 미션 수행 | ||
융합 | 발명메이커부 | 중학 | AI 스마트 팩토리 제작 | 현장 심사 발표+질의응답 |
소프트웨어부 | 고교 | AI with Universal Design | ||
STEAM부 | 전 연령 | AI to the (4D) Space! | ||
캡스톤디자인부 | 고등,대학생,일반 | 디지털과 물리적 경험이 만나는 세상 |
※ 참가자는 종목별 세부사항에 따라 사전제작후 자료제출을 완료하고 행사 당일 현장에 작품을 지참할 것
※ IMSCC 2024부터 현장에서 작품을 제작하지 않으며 주최측은 포디프레임 자료를 제공하지 않음
※ *~***. 놀이 부문 Ⅰ,Ⅱ부 와 창의 Ⅳ부의 경우 제출된 온라인 자료만으로 심사가 진행되며, 결과는 행사 당일 시상식에서 발표됩니다.
주요일정
구 분 | 일 정 | 내 용 | 비 고 |
---|---|---|---|
대회공고 | 2024.08.01. | 대회 공고 | |
등록 | 2024.08.01.~10.04. | 온라인 신청서 작성 | 등록신청 후 반드시 자료제출해야 대회 참가 가능 |
자료 제출 | 2024.08.01.~10.04. | [양식]보고서 및 설명 영상(3분) | ※제출자료 세부안내 참조 |
참가번호 공고 | 2024.10.08. | 참가신청 결과 최종 확인 | 홈페이지 공고 |
경진대회 | ‘24.10.19. | 부문별 참가번호순 발표 및 심사 | 현장 발표심사 불참시 감점처리 |
시상식 | ‘24.10.19. | 대상~장려상 | 12개부문 수상자 발표 |
주요일정
구분 | 일정 |
---|---|
대회공고 | 2024.08.01. |
등록 | 2024.08.01.~10.04. |
자료제출* | 2024.08.01.~10.04. |
참가번호 공고 | 2024.10.08. |
경진대회 | ‘24.10.19. |
시상식 | ‘24.10.19. |